> 정보마당 > AIT 최근정보 
베라르치료 장치간 효과차이 베라르AIT, 장치의 진실(제작자,제작과정,성능,Q&A)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8-09-18
추천수 0
조회수 1241

베라르AIT, 장치의 진실(제작자, 제작과정, 성능,  자주하는 질문답변)


최근에 저에게 치료를 받았고, 효과도 인정했던, 아동의 부모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베라르AIT 장치(Earducator)는 어느 나라에서 만들었나? 라는 것입니다.
 

베라르AIT의 창시자와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의 협력:

베라르치료/ 베라르AIT의 공인장치(Earducator)는

베라르박사(Dr. Guy Berard)와 팀 헤겐(Tim Hagen)이 고도의 전문적인 협력과 조율을 통하여, 세심한 검증 후에 완성되었습니다. 프랑스의 베라르박사베라르AIT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창시한 장본인, 원조이고, 남아프리카의 팀 헤겐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지닌 엔지니어입니다.


 

베라르박사가 직접 참여하여, 제작한 유일한 공인장치(Earducator):

베라르박사가 직접 참여하여 사양을 제시하고 조율, 확인, 검증과정을 거친 후에, 만들어진 유일한 공인장치는 Earducator입니다. 현재, 베라르AIT 장치라는 다른 어떤 유사/ 변종/ 이종 장치도 베라르 박사가 직접, 개입하고, 검증하고, 승인한 장치가 아닙니다. 베라르 박사는 사전에 이러한 다른 장치에 관해 매우 우려하였습니다.


 

팀 헤겐(Tim Hagen)의 전문성, 기술력, 국적:

당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다른 많은 엔니지어들 중에서도, 베라르AIT 치료장치를 개발 가능한, 정교하고 특수한 기능을 탑재 가능한, 해당 영역의 고도의 전문성과 섬세한 전문기술을 갖춘, 최고 인물은 남아프리카의 Tim Hagen이었습니다.

<팀헤겐의 전문성: 2018. 10/ 18 교신한 메일내용 일부>

세계적 수준의 큰 회사에서 오랫동안 경력, 세계 유명회사로부터 여러번 스카웃제의 받음:



 

해당영역의 최고 기술자, 팀 헤겐(Tim Hagen)의 남아프리카 국적이 문제인가?

해당분야 최고 기술자로 인정되고, 선택된 팀 헤겐(Tim Hagen)의 남아프리카 국적은 문제가 될 수 없습니다. 시험에 합격했다면, 일등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다면, 미국 사람에게만 인정하고, 한국 사람이나 남아프리카 사람에게는 무효가 될 수 없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기술력은 국적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전문성이지, 국적도 아니고, 지역도 아닙니다. 미국이나 영국 사람이라고, 모두 한국이나 아프리카 사람보다 지능이 우수하고, 국민성과 도덕성이 우수하다고 할 수 없듯이, 미국이나 영국의 기술자라고, 모두 한국이나 아프리카의 기술자보다 우수한 것은 아닙니다.


베라르AIT의 공인장치(Earducator)는 단순한 생필품이 아니고, 제품도 아닙니다. 어느 나라 제품이라고 칭하거나, 폄하하는 것은 선한 의도라 할 수 없습니다. 베라르박사의 진의와 취지를 무시하는 것입니다.

베라르박사와 국제베라르AIT 학회에 의하면, 공인장치 Earducator는, 구버전 Audiokintron(AK)(현, 단종)보다 더 우수합니다. 공인장치 Earducator는 제작후에, 임상현장에서 공개검증을 실시하였습니다. 공개검증 결과, 공인장치 Earducator는, 구버전 Audiokintron(AK)(현, 단종)보다 더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통계조사 결과, 공인장치, Earducator의 효과율은 77.8% 이상으로, Audiokinetron이나 타장치의 효과율 44.4%보다 약 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구버전 Audiokintron(AK)를 모방한 장치라면, 당연히 공인장치 Earducator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모방 장치는 필수 기능이 누락되어서 개인 청각특성에 맞는 세부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공인장치 Earducator나 Audiokintron을 모방했다거나, 또는 설계도를 입수해서 만들었다는 어떤 장치도 사실이 아닙니다. ① 공인장치 Earducator의 제조사, Hollagen사의 Mr. Tim Hagen도, ② 구 장치인 Audiokintron의 제조사, SAPP사의 Mr. Suire(Pierre Suire)도 어느 나라의, 누구에게도 설계도를 넘겨준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 장치관련 질문/답변(Q&A): 질문1~8 >


 

*** 공인장치에 관한  자주하는 질문에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질문 1: 베라르AIT 공인장치(Earducator, Audiokinetron)는 누가 만들었는가?

공인장치 Earducator는 베라르박사의 관여와 사양서(설계규정, 제조방법, 절차, 과정, 재질, 음악특성 등)에 따라서, Hollagen사의 Tim Hagen이 만들었고, Audiokintron는 SAPP사의 Pierre Suire가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확인된 사실입니다.


 

질문 2: 유사 장치들이 많다. 공인장치(Earducator, Audiokinetron)의 설계도면을 넘겨준 적이 있는가?

(※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하여, 장치개발자, 당시 관계자들, 베라르AIT학회에 요청하여, 정보를 수집했음)

공인장치 Earducator나 Audiokintron의 설계도면을 넘겨준 적이 없습니다. 어떤 유사장치로, 그런 주장을 한다면, 사실이 아닙니다. 공인장치 Earducator의 제조사, Hollagen사의 Mr. Tim Hagen도, 구 장치인 Audiokintron의 제조사, SAPP사의 Mr. Suire(Pierre Suire)도 어느 나라의, 누구에게도 설계도를 넘겨준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질문 3: 베라르AIT 공인장치 Earducator를 로잘리(Rosalie Seymour)가 만들었다는 말도 있는데 사실인가?

사실이 아닙니다.

공인장치 Earducator는 팀 헤겐(Tim Hagen)이 만들었습니다. 팀 헤겐은 전문 엔지니어이고, 로잘리(Rosalie)는 언어치료사였습니다. 전자 전문 제품은 엔지니어가 만들 수 있는 것이지, 언어치료사가 만들 수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Earducator는 Hollagen사의 팀 헤겐이 베라르박사의 개입과 베라르박사가 요청한 세부사양에 따라 만들었고, 현재까지 수십년간 만들고 있습니다. 로잘리는 Tim Hagen이 장치를 개발하는데 협력은 했습니다.


 

* 팀 헤겐과 로잘리가 서로 알게된 사연은 팀 헤겐의 두 아들 때문이었습니다.

1994년에 팀헤겐의 두 아들이 언어치료사 로잘리에게 AIT를 받은 적이 있었고, 그 때 팀 헤겐은 베라르AIT의 구 공인장치 Audiokinetron에 대하여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팀 헤겐은 자신은 경력있는 오디오 전자 엔지니어로서, 동일한 소리로, 동일한 기능을 하는 더 작고 저렴한 장치를 제작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당시 로잘리는 이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년후에 함께 이 프로젝트를 준비하기로 하였고, 베라르박사로부터 장치의 사양/세부설명서를 받았고, 베라르박사에게 최종 승인도 얻게 되었습니다. 당시 Hollagen Designs사는 Earducator의 주파수 합성장치 부분의 설계 비용을 부담했습니다, 팀헤겐은 자신의 연구개발(R & D) 시간과 비용은 모두 스스로 부담했습니다. 불어로 된 장치의 사양/설명서 번역비용도 모두 자신이 부담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로잘리는 장치개발 과정 초기의 프로젝트 협력자이고, 주선한 사실은 있습니다. 공로는 인정되지만, 장치를 직접 제작하여 만든 사람은 분명히 아닙니다. 로잘리는 현재 관련 컴퓨터프로그램(Filtered Sound Training)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베라르박사의 정통 베라르AIT와 동일하다고 말할 수는 없겠습니다.

(※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하여, 저는

“장치개발 과정은 어떠했는지?”, “로잘리는 어느 정도까지 장치개발 과정에 참여하였는지?“에 관하여

장치 제작중인 팀헤겐과 국제베라르AIT 학회에 사실 확인요청을 하였고, 회신을 받았습니다.)


 

관련자료1(개요)

Earducator는 Tim Hagen이 개발했다, 그는 오디오 엔지니어이고, 전문지식과 경험이 있다. 로잘리(Rosalie Seymour)는 언어치료사이다... Rosalie는 개발하지 않았다, 그러나 Tim Hagen이 개발하는데 협력은 했다. Tim Hagen은 베라르 박사의 준거에 맟춰서 장치를 설계해야 하기 때문에, 베라르박사와 개인적으로 협력하여 개발했다, Rosalie는 실제로 Earducator의 특정세부 설계도면을 알지도 못한다.

웹사이트에서 Rosalie가 Earducator의 개발자라고 언급되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그러나 개발자라는 말은 정확한 말이 아니다. 단지 Tim Hagen이 개발하도록 자극했다고 할 수 있다. 알다시피 웹사이트에는 뭐든지 쓰여질 수 있다...

Rosalie는 AIT를 컴퓨터소프트웨어 이용하는 쪽으로 옮겨갔다.“Filtered Sound Training”이라는 것이다...


 

관련자료1(원문발췌): 18,8/18일 국제베라르AIT 학회의 회신 ↓


 



 

관련자료 2(개요):

Earducator와 같은 전기 및 전자 제품에서 "개발"(R&D,연구개발)이란 말은 엔지니어가 제품을 계획하고, 설계하고, 완성하고, 세부사항을 계산하고, 구성하고, 테스트하고, 최종 정확도를 확인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Earducator의 모든 기술적 설계 및 제조는 내가 담당했다. Earducator 장치하나에는 630이상의 부품이 필요하다, 각 부품은 신중하게 선택된다.


 

요약

로잘리(Rosalie)는 전자공학 분야에서 "개발"이라는 단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같다. 그녀는 언어 치료사로서, 전자제품을 생산할 자격은 없다. 우리는 이것을 분명히 하려고 노력해왔지만, 오해는 계속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 답변 (1)을 참조하라......


 

관련자료 2(원문발췌): 2019,9/23 장치개발자의 회신 ↓


 



 


질문 4: 공인장치의 제작자, Tim Hagen의 자질과 전문성은?


 

공인장치 Earducator를 만든, 제작자 팀해겐(Tim Hagen)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지닌 엔지니어입니다.(※ 장치개발자 Tim Hagen과의 메일 교신에서 확인된 사실임)
 

전문성 관련자료 (개요):

베라르박사로부터 공인장치의 설계 사양서(설계규정, 제조방법, 특성 등)를 받고, 자신의 경력과 전문성으로 직접 모든 과정을 완성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대기업 회사에서의 오랜 경력과, 많은 다양한 전자 오디오 제품들을 개발한 경력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세계의 유명회사로부터 여러 번의 스카웃 제의 받기도 했습니다.

남아프리카에서 설계/제조된 일부 장치와 소프트웨어는 세계 최고였고, 다른 많은 국가로 수출되었습니다.


 



 


 




 

질문 5: 공인장치의 제조사는 로얄티 때문 변경되었는가?

로얄티와 관련된 것이 아닙니다. 베라르AIT 장치를 로얄티와 관계있다고 폄하하는 것은 옳지 못합니다. 베라르박사는 자신이 창시한 베라르AIT에 전 생애를 걸었던 분이었습니다. 베라르AIT 개발기간 중이나, 치료사를 위한 교육기간 중에도 늘 기도하면서 일생을 바치고, 마감한 분입니다.
 

구 공인장치 Audiokintron는 SAPP사의 Pierre Suire가 만들었고(단종됨), 새 공인장치 Earducator는 Hollagen사의 Tim Hagen이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확인된 사실입니다.
 

로얄티 때문이라는 주장이 있다면 사실이 아닙니다.

관련 사항을 확인하기 위하여 장치 제조자에게 확인요청을 하였고, 회신을 받았습니다.


 

관련자료 (개요)

공인장치 Earducator의 제작을 (Hollagen사와 나에게로) 확보하기 위하여, 우리는 베라르박사에게 어떤 대가도 지불하지 않았다. 이것은 확실하다. 베라르박사는 내가 만든 Earducator를 스스로 검증하고, Earducator의 성능이 구장치 Audiokintron과 같거나, 또는 그 이상이라고 주장하였다. 2000년에 샐리는 AudioKinetron과 Earducator를 비교하기 위하여, 미국에서 여러 명의 치료사들과 함께 주의깊은 검증연구를 하였다. Earducator는 완전히 만족스러운 것으로 확인되었고, 이 비교연구는 출판도 되었다.
 

관련자료 (원문발췌): 2018,10/18 장치개발자의 회신



 



 

질문 6: BAITIS에서, 또는 Sally가 청각검사를 하지말라고 지시한 적이 있는가?

(질문세부: 어딘가에서 본 적이 있는 것 같다. BAITIS에서, 또는 대표 Sally가 청각검사를 하지말라고 지시를 내린 적이 있는가?...등)

그런 사실이 전혀 없습니다. 어딘가에서 잘못된 정보를, 왜곡된 정보를 접하신 듯합니다. 베라르AIT의 치료사 양성과정에서도 청각검사와, 청각검사에 따른 필터설정 방법에 상당한 비중을 두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BAITIS에서, 또는 대표 Sally가 회원들에게 알려야 할 공지사항이 있다면, 반드시 전세계의 전체 베라르AIT 치료사들과, 전체 자격교육자들에게 동시에 메일로 공지합니다. 이런 메일공지를 보낸 사람도 없고, 보낸 적도 없고, 받은 사람도 없습니다.


 

저도 물론 받은 적이 없습니다. 어떤 공지사항이나, 정보요청/정보교환이 필요한 경우, 저는 항상 동일한 공지를 두 번(치료사들 대상의 경로; 교육훈련/수련감독자 대상의 경로) 받게 됩니다.


 

이 사실을 확인하기 위하여, 국제베라르AIT학회에 사실 확인요청을 하였고, 청각검사를 하지말라고 지시한 적이 없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질문 7: 베라르AIT 공인장치 구입은 누구나 가능한가?

(관련질문: 장치제작자 Tim Hagen은 공인장치를 구입하라고 수시로 홍보나 권유를 하는가?)
 

공인장치 Earcuator를 구입하라는 구입홍보나 구입권유는 하지 않습니다. 공인장치는 자격을 소지한 사람만이 구입 가능한 것입니다. 자격이 없거나 제명된 경우에도 구입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주장이 있다면 사실이 왜곡된 것입니다. 저도 앞뒤 정황이 왜곡된 이런 게시글을 본 적이 있었고, 바로 사실 확인요청을 하였고, 사실이 아니라는 회신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필요시 관련자료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질문 8: 필터치료, 왜 필요한가, 이유는?

필터의 원리는 청각의 손상없이 베라르AIT의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치료후에도 이 효과를 유지시키는 핵심원리입니다.

청각검사에서 나타난 특정 피크(peaks)의 경우, 해당 주파수의 소리가 실제보다 몇배로 확대된 강한 소리압력(에너지)으로 해당 청각세포를 타격하기 때문에, 필터없이 치료하면 해당 주파수를 처리하는 청각세포가 과부하에 걸리게 됩니다. 이런 청각의 경우, 필터없이 치료하면 치료가 덜 되거나, 치료가 되어도 쉽게 재발하거나, 효과를 유지하기는 어렵게 됩니다.


 

청각검사결과, 특정 피크(peaks)에 필터가 필요한 아동에게 필터없이 치료한다면, 눈을 감고 쏜 화살이 과녁을 잘 맞출 수 없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치료효과도 중요하고, 치료후의 효과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베라르박사가 검증한 필터원리(필터대상, 기간, 수)에 따라서, 소리의 특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상자의 청각을 완벽하게 치료하는 방식입니다.


 

필터관련 추가정보는

1) 한국베라르AIT연구소, 홈페이지(http://www.kait.pe.kr) 주요공지-

베라르AIT,공인장치,필터구조(공인장치, 임의장치)”에서 확인


 

2) 한국베라르AIT연구소, 블로그- "80. 베라르치료의 원리(3): 공인장치의 필터기능" 에서 확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sori3291/221488944727


 


 


 


 


 


 


 


 


 

첨부파일

 

     [대구 연구소]  대구시 남구 명덕로 8길 70(대명동 2289-5), 대구대학교 재활과학원(재활의원 5층)   T. 010-3517-0654
     [서울 연구소]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28(영동포동 3가 7), 아자빌딩(a·za: 영등포 점프밀라노) 1413호   T. 010-3517-0654 , kmok5959@hanmail.net